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라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까?

by §★◁◑ 2022. 7. 29.

썸네일 라면 건강하게 먹어볼까?
라면 건강하게 먹어볼까?

건강의 주적으로 알려진 라면은 알면서도 끊을 수 없는 마의 음식이다.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라면에 대해 가끔씩 고민을 하게 된다. 라면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면의 어떤 점이 나쁜 건지 알아야 한다.

 

우선 라면이 건강에 안 좋은 이유를 알아야 라면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 수가 있다.

 

1. 밀가루 음식이다.

밀가루는 고 탄수화물 음식으로써 당지수가 높아 혈당을 오르게 만들고 인슐린을 과도하게 분비시켜 당뇨병을 발생시킨다. 또한 체내에 흡수가 빨리되어 지방으로 변해 비만의 요인이 된다.

 

2. 팜유로 튀긴 라면

라면의 단가와 보존성을 위해서 팜유를 사용하지만 팜유는 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지수를 높이는 원인이 된다.

 

3. 김치랑 먹어서 더 풍부해진 나트륨

짜게 조리된 음식들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 각종 질병들이 유발된다. 라면만으로도 나트륨은 풍부한데 같이 먹는 김치 또한 나트륨이 풍부한 짠 음식에 속한다.

 

 

라면 건강하게 먹기

 

1. 쌀라면 먹기

건강에 민감해진 시대에 맞춰서 밀가루가 아닌 쌀로 만든 라면들이 나온다. 맛 또한 있으니 쌀라면으로 대체해서 먹어보자.

 

2. 한번 데쳐서 먹거나 건면을 먹기

라면의 면만 따로 한번 대쳐 줌으로써 상당 부분의 팜유를 씻어낼 수가 있다. 이 과정이 귀찮다면 건면을 먹자. 

 

3. 짜지 않게 먹기

라면을 짜게 먹는 게 습관이 되어서 대부분 스프를 전부 넣고 물 양을 적게 해서 조리를 한다. 짜게 먹는 습관 자체가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이니 싱겁게 먹는 연습을 하자.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이라 싱겁게 먹는 습관에 적응하면 라면은 저절로 싱겁게 조리해서 먹게 된다.

 

4. 김치도 싱겁게 먹기

김치도 나트륨이 풍부한 짠 음식에 포함이 된다. 그리니 어머니에게 싱겁게 김장을 해달라고 부탁하자.

 

 

이 글을 마치며

 

전부 실천을 하면서 먹기는 힘들겠지만 적응하면 저렇게 먹는 것을 선호하게 되는 순간이 온다. 특히 싱겁게 먹는 습관이 들면 라면 물이 한강이 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댓글